본문 바로가기
▶ 인사이트/시장 경제

플라스틱 폐기물을 수출입하는 나라

by 에디초이 2023. 6. 1.
728x90
반응형

UN 회원국 대표들은 이번 주 파리에서 만나 플라스틱 오염 감소에 관한 가능한 국제적 구속력 있는 조약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의존 문제가 가시적으로 드러나는 분야 중 하나는 대기, 토지 및 해양 오염의 내재적 위험을 수반하는 플라스틱 폐기물 및 고철 거래이다. 이 분야는 문제를 통제하려는 새로운 규제를 피하면서 계속 변화하고 있다.

 

2022년 UN Comtrade 데이터베이스에서 79개국의 플라스틱 폐기물 거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었다. 일본과 부유한 유럽 국가들은 여전히 플라스틱 폐기물의 주요 순 수출국에 속한다. 지난해 플라스틱 폐기물 순수출량이 8만톤 넘는 필리핀은 순수출국 대열에 이름을 올렸다. 종종 플라스틱 토지 및 해양 오염과 관련된 국가는 때로는 주머니 경제라고 불리는 플라스틱에 대한 과도한 의존의 결과를 처리하기 위해 수출로 방향을 틀었다.

 

반응형


EU가 2021년에 비 OECD 회원국에 대한 폐기물 수출을 중단 했기 때문에 터키는 EU에서 더 많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받고 있으며 일부 플라스틱 폐기물과 고품질 제품은 동유럽에서 재활용되거나 추가 처리되고 있다. 인도는 또한 작년에 7만 5천톤 이상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순 수입했다. OECD에 따르면 라틴 아메리카는 최근 플라스틱 폐기물의 목적지가 되기 시작했다.

 

 

외국 플라스틱 폐기물의 재활용은 수익성이 있을 수 있지만, 규제와 감독의 부족으로 수입국에서 무수한 문제가 발생했다. 전문가들은 선진국에서 수출되는 플라스틱 폐기물의 흐름이 아직 규제가 없는 국가로 계속 이동할 것으로 예상한다. 2018년 중국이 무역에서 물러난 후 베트남과 말레이시아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플라스틱 폐기물 수입국이 되었다. 동남아시아 국가와 주요 수출국인 독일의 보고는 2022년에 여전히 부족하다.

 

 

출처 Statista: Which Countries Export & Import Plastic Waste?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인사이트] - 업황 개선에 이어 실적 또한 좋아진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분석

 

업황 개선에 이어 실적 또한 좋아진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분석

핵심 요약 2019년 SK이노베이션에서 물적분할 된 기업으로, LiBS(Lithium-ion Battery Separator)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 세계 최초의 5㎛ 박막 제품 개발 및 양면 동시 코팅 상업화 등 경쟁사 대

ashlynoz.tistory.com

[▶ 인사이트] - 역사상 가장 지루하고 흥미진진한 시장

 

역사상 가장 지루하고 흥미진진한 시장

나는 한때 영화를 좋아하는 고양이를 키운 적이 있다. 그의 이름은 오토(Otto)였다. 그는 2014년 1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액션과 폭발이 많은 매트릭스(The Matrix)였

ashlynoz.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